2025. 2. 12. 15:14 이슈선점기업1
9.뷰티 디바이스 에이피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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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디바이스 에이피알


에이피알은 2024년 매출액7,228억원 영업이익 1.227억.당기순이악 1,000 억원 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갱신했다고 밝혔다.국내외 경제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음에도 40%에 달하는 매출액 성장률을 보이면서 산업전반을 통하여 두두러지는 성장성을 입증했다.사업부분별는 화장품 부분에서 폭발적인 성장률을 기록하였다.특히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가파르 성장세를 보이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다졌다.2024년 4분기 기분 미국 아마존 최고 순위를 기준으로 "제로모공패드"가 토너&화장수 부분 1위."콜라겐나이트립핑마스크"가 마스크부분 2위."콜라겐젤리크림"이 보습제부분 3위 등을 기록하며 메디큐브 화장품들이 기염을 토했다.매다큐브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뷰뷴역시 전년도 대비 44.6% 성장하면서 미용기기 부분에서도 전체적인 실적을 견인하였다.불안정한 경제 상황속에서도 화장품 뷰티와 미용디비이스가 동시에 성과를 올리면서 향 후 성장성이 더욱 확대될 수 있는 해외 기반을 마련해다는 점은 에이피알이 불황에서도 강한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게 되었다고 볼 수 있다.에이피알은 2025년1조원 매출 달성 목표를 세우고 해외 확장 전략을 세웠다.수익성을 보수적으로 보더라도 해외 확장으로 매출 1조원을 달성한다면 2025년 이익 성장세가 기존 예상치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에이피알이 유럽 화장품인증CPNP을 획득하며 유럽연합EU 27개국 진출을 본격화하고 신규 유통망 확보해 시장 점유율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미국 시장에서는 아마존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에서 강세를 보이며 기업과 기업간 거래 B2B 매출 성장과 오프라인 진출을 병행할 계획이다.2024년 4분기(10~12월) 에이피알은 매출액 2442억원.영업이익 396억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1%.15% 증가한 값으로, 시장기대치 영업이익 389억원에 부합했다.미국 시장 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1% 증가한 690억 원을 기록하며 B2B와 아마존을 중심으로 성장을 지속했고 유럽시장에서는 CPNP 인증을 획득해 불가리아.슬로바키아. 그리스 등으로 진출을 본격화해 B2B 매출이 1171% 오른 300억 원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다.화장품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3% 오른 1163억 원으로 급성장했으며 메디큐브 브랜드가 969억원 차지하며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았다.에이피알은 영업이익 증가율이 매출액 성장률 대비 상대적으로 낮았던 건 해외 매출 확대에 따른 운반비.판매 수수료. 재고 충당금 증가 때문이라고 설명했다.에이피알은 올해 외형 성장을 최우선 목표로 설정했다. 목표 매출액은 1조원.영업이익은 1700억~1800억원을 제시했다.에이피알은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을 통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재고 관리 효율 화를 통해 패션 부문 적자를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ttps://trak21.tistory.com/2059/실적분석 보기↓
9.화장품 및 미용의료기기 에이피알
●화장품 및 미용의료기기 에이피알 에이피알은 뷰티 및 피부미용기기, 패션, 엔터테인먼트 부분에서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등 6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메디큐브는 뷰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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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를 연구하는 메디큐브는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전문기관을 통하여 임싱시험을 거쳐 피부타입별 특성을 고려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연구합니다.유해한 성분은 최소화하고 각 피부에 맞는 최상의 성분을 배합해 좋은 성분을 담기 위해 노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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